top of page

머리카락에 존재하는 미네랄을 분석하여 중금속 오염 여부와 영양 상태를 읽어내는 것이 모발미네랄 검사 입니다.

미네랄, 왜 중요할까?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비타민과 함께 미네랄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필수 5대 영양소 중 하나이며,비타민과 마찬가지로 체내에 소량으로 존재하지만 세포의 정상적인 대사활동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미량 영양소입니다.미네랄이 부족하면 주영양소가 충분한 상태라도 효율적인 에너지를 생산하지 못하게 되어 인체에 많은 해로운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어떤 증상이 나타나나요?

 

질병이 없는데도 원인을 발견할 수 없는 피로감, 저림, 근육통, 불면 등의 증상은 몸속의 여러 가지 생리기능을 조절,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미네랄의 균형이 깨져 나타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미네랄 불균형은 심장병, 동맥경화, 신장병, 간질환, 당뇨, 고혈압, 저혈압, 관절염, 알레르기, 피부질환, 갑상선 기능 장애, 두통, 위장장애, 충치, 천식, 통풍, 학습능력 저하, 우울증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모발미네랄 검사는 어떤 도움이 되나요?

 

모발은 인체에서 두 번째로 대사 활동이 활발한 조직으로서 내 몸에서 일어나는 대사 과정을 거울처럼 반영하고 모근은 나무의 나이테처럼 우리 몸의 중금속과 영양 상태, 대사 과정의 정보를 보존합니다.혈액검사나 소변검사로는 알기 어려운 호르몬과 같은 신경내분비계 및 대사 기능을 평가하는데 큰 장점이 있습니다.

모발미네랄 검사, 어떤 사람들이 받을까요?

 

만성피로에 시달린다든지, 이유 없이 머리가 아프다든지, 기운이 없거나 할 때, 혹은 면역 기능이 떨어진 만성 질환자나 노인 등이 모발미네랄 검사를 통한 미네랄 교정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검사과정은?

 

1) 먼저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검사의 원리와 환자의 상태, 습관 등을 파악

2) 모근에서 가까운 적정량의 모발(0.15g)을 채취해 특수 검사 기관에 보냅니다.

(이때 최근 2주 안에 염색이나 파마를 한 경우 결과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3) 검사(열흘에서 2주 정도 소요) 후 결과지가 병원에 전달

4) 전문의의 해석을 통해 식습관의 개선과 필요한 영양소 선택을 통해 문제점을 해결해 나갈 수 있습니다.

bottom of page